안녕하세요? 전기안전관리자 여러분!!
귀하의 비상발전기세트와 정류기반 관리에 애로사항은 없는지요?
장마철과 태풍, 동절기의 동파, 돌발로 인한 정전사태에 대비하여,
전기안전관리경험이 풍부한‘세진발전기산업사’에서, 귀하의
비상발전기세트와 정류기반을 무상으로 점검하여 드립니다!
귀하의 동반자가 되어 드립니다.
Ⓢ 세진발전기산업사 대표 장 사 엽 (H/P:010-3502-7009.)
대구광역시 서구 큰장로 23길 12. (대표전화:053-558-7009.FAX:554-7009.)
* 비상발전기 점검요령 * - 발전기를 운전하기 전에 다음의 사항을 필히 점검하여야 하며, 이상이 없을 때에
1 주일에 10분 이상, 적어도 1 개월에 2 회 이상 부하시운전 및 점검을 하여야 한다.
1) 엔진오일의 점검 -- * 엔진오일은 점검게이지의 레벨이 HIGH-LOW 사이에 있는지 확인하고, 부족 시에는 보충한다.
* 엔진오일은 디젤엔진용을 사용한다.( EX : 고성능 디젤용 CG-4급 15W/40 --EX) SD-5000.)
* 엔진오일의 점도가 너무 낮거나 높을 때에는 즉시 교환하여야 한다.
* 엔진오일의 교환주기 : 매 3년마다 교환.( 오일휠터, 연료휠터, 공기휠터, 냉각수휠터 포함 )
2) 엔진냉각수의 점검 - 라디에터의 캡을 열고, 냉각수가 OVER FLOW까지 가득차있는지 확인하고, 부족시에는 보충한다.
* 동절기(11월→익년3월)에는 엔진의 동파를 방지하기위해 부동액을 물과 50:50의 비율로 희석하여 주입하고,
엔진(ENGINE)의 예열상태(히터 NFB를 ON)를 확인한다.
* 라디에터가 과열되어 있을 때 캡을 열면 화상을 입을 우려가 있으므로, 완전히 냉각된 후 열거나,
라디에터의 캡을 천으로 덮어 서서히 돌려서 내부의 압력을 완전히 제거 후 열어야 한다.
* 부동액의 교환주기 : 매 3년마다 교환.( 부동액은 라디에터와 엔진내부의 부식을 방지하는 기능도 있다 )
3) 밧데리의 점검 ----- * 밧데리의 정격전압이 24V이상인지 확인한다.(상시충전전압 : 26~28V)
* 밧데리 자동충전기의 충전전류 상태를 점검한다.(상시충전전류 : 상시 3A 이하, 시동직후 5A 이하)
* 밧데리액 보충형은 밧데리액의 양과 비중(1.280)을 확인한다. (무보수밀폐형은 해당 없음)
* 밧데리의 교환 주기 : 매 3년마다 교환. ( 자동충전기 : 6 년 )
4) 연료(경유)의 점검 - * 경유가 충분한지 확인하고, 부족 시에는 연료탱크를 가득 채운다.
* 연료 소모율 - 대략 0.2ℓ/Kw.Hr 이다.( EX : 100 Kw발전기의 경우 - 시간당 20ℓ정도 )
5) 예열히터의 점검 --- 동절기(11월→익년3월)에는 엔진의 동파를 방지하기위해 예열히터를 투입(NFB를 ON) 확인한다.
* 과열이 되지 않도록 예열상태를 확인한다.(적정예열온도:50℃)
* 냉각수 호스의 유연성을 확인한다.
(고무호스는 열에 의하여 경화되어 적은 진동에도 깨어지는 수가 있다)
* 히터, 히터호스(고무), 연료호스의 교환 주기 : 매 3년마다 교환.
6) 기타의 점검 ------- * 엔진의 누유, 누수를 육안으로 확인한다.
* 각종 고무호스, 전기접속 단자, 각종계기의 영점, 기타 외부를 육안으로 점검, 확인한다.
* 정류기반 충전기 및 밧데리 점검요령 *
* 정류기반의 밧데리 정격전압이 110V-120V인지 확인한다.
* 정류기반 밧데리 자동충전기의 충전전류 상태를 점검한다.(상시충전전류 : 상시 3A 이하)
* 밧데리액 보충형은 밧데리액의 양과 비중(1.280)을 확인한다. (무보수밀폐형은 해당 없음)
* 밧데리의 표면 온도가 상시온도와 차이가 없어야 한다.(과열시에는 폭발위험이 있다)
* AC입력전원을 OFF하면 비상등이 켜져야 하며, 1시간이내에는 DC전압이 변동 없어야 한다.
* 밧데리의 교환 주기 : 매 3년마다 교환. ( 자동충전기 : 10 년 )
Ⓢ세진발전기산업사 대표전화:053-558-7009.FAX:554-7009.H/P:010-3502-7009.)
* 영업품목 : 발전기 및 정류기반 판매. 설치, 수리, 유지관리 외 전기관련업무 일체.